축제

길게 이어진 벚꽃길 사이로 – 여주흥천 벚꽃축제

축제명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
기간2024.4.5.(금) ~ 2024.4.7.(일)
장소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사거리 일원
요금무료
홈페이지여주흥천벚꽃축제.com


벚꽃은 봄에 놓칠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1~2주면 져버리는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벚꽃 명소로 몰려가는데요,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이야 말로 진정한 벚꽃 명소이기 때문에 벚꽃 시즌이면 인산인해를 이루게 됩니다.

올해 제일 먼저 다녀온 벚꽃축제는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입니다. 주차장이 4주차장까지 있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다보니 입구에서 차가 꽤 밀렸습니다. 그래도 안내해주시는 분이 많이 계셔서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 빈자리로 천천히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축제장 입구에서부터 찻길 양옆으로 아름다운 벚꽃잎이 흐드러집니다. 축제 기간 동안 차량 통행이 금지되기 때문에 찻길을 걸으며 벚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이 마련되어 사진을 남기기도 좋습니다.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와 먹거리존이 있는 행사장까지는 언덕을 조금 올라가야 합니다. 교통약자를 위한 전용카트를 운행하고 있어 걷기 힘드신 분들은 카트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준비를 많이 한 축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언덕 위쪽에 있는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핫도그나 아이스크림 등을 파는 푸드트럭이 즐비한 것을 보니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무대에서는 문화예술한마당, 축하공연, 마술쇼, 트로트쇼, 노래자랑 등 다양한 공연이 연이어 펼쳐집니다. 보고 싶은 공연이 있다면 그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것도 축제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한쪽에는 홍보부스, 판매부스, 먹거리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판매부스를 잠깐 구경하다가 배가 고파져 음식 먹을 곳을 찾았습니다.

넓게 자리한 먹거리부스에서는 통돼지 바베큐, 삼겹 쪽갈비, 오징어순대, 메추리구이, 곰장어볶음, 낙지볶음, 곱창볶음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15,000원에서 50,000원대로 다소 가격이 비싼 편이었습니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앉을 틈 없이 손님으로 가득 찬 모습입니다. 참고로 화장실은 행사장으로 올라오는 길에 하나 있고 행사장 근처에 두 곳이 있습니다.

배를 든든히 채우고 마술쇼를 본 다음 언덕을 다시 내려가며 벚꽃을 천천히 감상하였습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눈과 카메라에 담고 싶은 마음은 모두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녁에는 조명이 들어와 한층 색다른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저녁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는 곧게 뻗은 길 양쪽으로 끝없이 펼쳐진 벚꽃길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